인사말

존경하는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 회원 여러분, 안녕하십니까?

COVID-19 판데믹 시대가 2년 이상 지속되면서 진료실 및 일상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. 오랜 시간 긴장 속 진료에 피로감이 누적되어 있으며, 많은 학회가 취소되거나 온라인 또는 온오프라인 병행 형식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. 우리 학회 역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에는 회원들 간 대면하여 소통하고, 핸즈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문적 지식과 봄의 생명과 희망을 얻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56회 춘계학술대회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기획하였습니다.

이번 춘계 학술대회에서는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음성치료 및 진료에 대해 점검해 보는 심포지엄을 준비하였고, 삼킴장애를 다학제적으로 접근하는 연제들을 마련하였습니다. 또한 우리 학회 발전에 큰 공헌을 하신 성명훈 전임 회장님의 정년 기념 특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 우리 학회의 공식 학회지인 <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지>는 한국학술지인용색인(KCI) 등재지로 선정되었는데, 이를 기념하여 학술지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. 또한 지난해에 우리 학회는 국산 의료기기 신제품 학회 연계 다기관 평가지원사업에 선정되었는데,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해당 제품인 라이트인을 이용하여 성대주입술 핸즈온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니 관심이 있으신 회원님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.

따뜻한 햇살이 쏟아지는 2022년 3월 26일,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대강당 및 합동강의실에서 열리는 제56회 춘계학술대회에 많이 참석하시어 회원간 교류와 함께 후두 음성에 대한 최신 지식을 얻어가는 기회를 누리시기를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2022.2.
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 회장 최승호